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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검색 및 팀 구성

1. 일본 시장을 타켓팅하여 현재 동남아 시장에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일까?

제안자 정보

제안자 유형
1 팀 구성중
기업(기관)명 (주)에스엘엠_가족회사
주요 생산품 선박 청소용 수중로
사업장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2로 323-7
연락처
성명
충남대학교 LINC3.0
소속부서
캡스톤디자인센터
직위
주무관
연락처
042-821-8930

제안 내용

제목 1. 일본 시장을 타켓팅하여 현재 동남아 시장에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일까?
작성자 충남대학교 LINC3.0
조회수 167 등록일 2024.02.28

[현장실습 연계 발굴 과제]

과제명
 1.	일본 시장을 타켓팅하여 현재 동남아 시장에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일까?
2.	각 국의 강화된 규제정책과 환경을 고려한 유럽, 북미 시장의 전략적 진출 방안은 무엇일까?

탐구조건 및 내용

<경영학(인문계) + 공학(자연계) 학생들이 각각의 탐구 과제를 포커스하여 수행하지만, 최종적으로는 융합적인 지식과 과정을 통해 하나의 해결방안과 결과물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다. 또 글로벌 연계 대학과 매칭 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7월 해외 현지 아이디어톤대회에 참가할 것이다.>

1.	동남아 시장 영향력의 점유율이 높은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해당 국가의 여러 요소들을 고려한 진출 전략: As-Is(타겟 기업, 국가)와 To-Be(목표) 사이의 Gap은 여러 Problem을 수반한다.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사보다는 타겟의 State, Regulation, Requirement, Competitive factors를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하고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현재 에스엘엠의 주요 진출 시장인 동남아에 대한 영향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동남아에 대한 전반적인 문화적 영향력이 큰 ‘일본’에 수중청소로봇 ‘Chiro’를 확대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에스엘엠과 지속 교류하고 있는 ‘Sumisho Marine’, Mitsui’와 ‘미쓰미’를 중심 공략하여 일본 전역에 공급하기 위한 필요 Fit 전략 요소들을 분석할 것이다. 또한 기술동향과 기술시장, 세부적인 기술문제 등을 파악하고, 향후 동남아 시장에 어떻게 영향력이 확대될지 구체적으로 분석 예측할 것이다.
2.	각 나라의 정치적 요소(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규제) + 환경적 요소(지형, 기후) 등을 고려한 수중청소로봇 ‘CHIRO’ 각 나라별 맞춤형 제작에 포커스 : 23년과 24년 ‘호주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규제들로 인한 선박 입항 거부’의 화제와 같이 선박의 cleaning이 필요하다. 또한 선박 cleaning 관련 시장과 관련해 현재 북미, 유럽은 기후적 특성에 따라 biofouling의 정도가 심하지 않고, 고위험 노동에 대한 인건비가 매우 높아 시장 규모가 작아 동남아시아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이에 따라 해양산업 및 관련 서비스는 발달되어 있지만 높은 인건비가 장벽이 되는 북유럽, 해외발생비용 민감도가 높은 태평양 & 대서양 항로에서 산업잠수부 대체가 가능한 선박청소로봇 ‘CHIRO’의 기회 시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프로젝트 진행 현황 팀 구성중
결과물 활용
  • 인턴 기회 제공 후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