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검색어로 보기

이진명
Jin-MyongLee
Jin-MyongLee

소비자행태를 다각적으로 진단·분석하는 통찰력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연구분야
· 소비자행태: 상품/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행동적 반응 분석

· HCI/UX: ICT 환경에서 기술과 미디어에 대한 소비자 수용/저항 및 만족도 연구

· 지속가능소비: 사회적 경제, 윤리적 소비, 취약계층 소비자 연구
연구내용
· 인공지능 패러독스에 대한 소비자 경험과 만족 및 갈등, 한국연구재단(2022 ~ 2024)

· 카카오 커머스 유통생태계의 조성과 발전, 카카오커머스(2022)

· 대전시 유성구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실태조사, 대전시 유성구(2021)
논문 및 특허
· The barriers and drivers of postponers’ adoption intention of mobile_only banks, Int. J. of Mobile Communications, 20(3), 2022

· 장·노년층 소비자의 디지털 기기 사용 어려움에 관한 근거이론적 접근, 소비자학연구, 33(4), 2022

· 온라인 트래킹 전략 인식에 따른 소비자의 프라이버시 보호행동, 소비자학연구, 34(1), 2023.
직책 및 경력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CCM) 심사위원

· 한국소비자학회,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이사

· 대전광역자활센터 프로보노 위원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