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검색어로 보기

구혜경
HyeGyoungKoo
HyeGyoungKoo

소비자지향적인 정보와 유통환경을 제안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연구분야
· 소비자 유통 관련 연구 : 플랫폼, OTT, 전통시장 등 온·오프유통 대상 서비스 디자인 및 유통환경 내 고객 만족 서비스

· 고령소비자 관련 연구 : 고령소비자지향적인 표시·정보개선, 정책, 고령소비자 용품 개발 등

· 신상품 컨셉 개발 및 검증을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 및 ESG 접목 상품개발 연구
연구내용
· 대전시 어은동 안녕마을의 착한소비마을 브랜딩 연구 및 지역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연구, 산학공동연구, 2020~2022

· 서비스 비교 평가 연구(오디오북, 중고자동차거래앱 시장), 한국소비자원, 2022

· 소비자지향적 정책 평가 개선 방안 연구 및 소비자분야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경쟁 정책 고도화 방안 연구, 공정거래위원회, 2020~2021
논문 및 특허
· (논문) 전통시장 청년몰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적 평가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2022

· (논문) 동물의료서비스 이용 지역별 소비자인식과 만족 연구, 소비자학연구, 2021

· (논문) 배달앱 리뷰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활동 유형 연구, 소비자학연구, 2021
직책 및 경력
· ㈜LG생활건강 화장품사업부 마케팅, 브랜드매니저(파트장)

· 공정거래위원회 규제혁신위원, 소비자정책평가위원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심의위원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