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게시판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
  • 강의자료실
  • 사업참여후기
  • FAQ
  • Q&A
  • 설문,수요조사

사업참여후기

HOME > 게시판 > 사업참여후기

취업캠프 참여후기 -기계공학과 08학번 박지수- 수정
이름 : 박지수 | 작성일 : 2013.01.31 15:13 | 조회수 : 2319

아침에 수정을해서 된줄알았는데 안된거보고 다시 올렸슴다

 

 철퇴라는 별명을 처음 들어 봤습니다. 이런 말만 들어도 이번 프로그램이 흥미로웠다는 점을 알 수 있을겁니다.

 강사님들 수업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신선했고 무엇보다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깨달음을 얻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틀동안 느낀점을 파트별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1. 채용동향과 전략 - 평점: ★★★★★(5.0/5.0)

   앞으로 사회에 나가면서 경제상황을 모르고 나가려고 했던 것이 올바르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기초적으로 알아야할 경제 상식 등을 배울 수 있었고 현재의 상황과 앞으로 닥쳐올 위기를 간접적으로 느꼈습니다. 이를 토대로 제가 취업을 하고자하는 대기업이나 공기업 등의 상황을 파악해서, 현실적이고 어떻게 회사에 이득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방안을 만들고 지원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2. 자기분석 / 스토리에 필요한 핵심 - 평점: ★★★★★(5.0/5.0)

   가장 졸려서 수업을 듣기 힘든시간이지만 적절한 시간분배와 키포인트 선정으로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수업방식에 대해서도 지루하지 않게 맥을 이어가는 부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강의에서 중점적으로 배운것이 두가지 인데 그중 하나가 자기분석이고 다음은 보고싶게 만드는 글쓰기였습니다.

 첫째로 DISC 자기분석을 통해 나의 성향을 알고 일관성이 있도록 스토리의 틀을 만들어야함을 배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나에게 맞는 직무, 직업의 성향, 기업과의 궁합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요리에 예를 들면 만들고자하는 음식의 재료를 선정한 후 재료를 손질하는 과정이라고 느꼈습니다. 비슷한 광고의 비교를 통해 어떤 부분이 그 문장의 핵심이고 에너지가 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감성적인 호소입니다. 설명이 아닌, 이성이아닌 감성, 그것이야말로 나만의 이야기를 보는사람에게 신뢰가 가고 진실성이 묻어나게 만들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4. 컨설팅 - 평점: ★★★★★(5.0/5.0)

   3학년부터 자소서와 이력서를 써보려고 해봤지만 제가 봐도 이건 아닌 글솜씨와 그로 인해 불안감이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인재개발원의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지내왔던 순간들을 하나의 스토리로 만들어보아라 라고 배웠습니다. 물론 좋았지만 스토리가 억지스럽고 과장된 표현들로 수두룩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컨설팅을 통해서 정말 써야하는 부분, 강조해야하는 부분, 그리고 단점이지만 극복했던 일례 등에 대한 감명을 받았습니다. 또한 첫날 배웠던 내용을 바탕으로 바라보니 피드백하는 과정에서도 이해가 빠르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력서와 자소서를 쓰는 만큼 저도 나름데로 성심성의껏 작성하였고 컨설팅을 받은 뒤에 고쳐써보니 흐름도 잘 이어지고 유연한 문장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매우 중요하다 생각이 들었던 점은 구체적인 설명과 겪었던 일례를 바탕으로 써야한다는 점입니다. 막연하게 뜬구름잡듯이 누구나 쓸 수 있는 글이 아니고, 내가 겪은 경험과 느낌을 바탕으로 나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저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즐거웠습니다.

 

3. 식사와 잠자리 - 평점: ★★★★★★★★★★(10.0/5.0)

 한화리조트에 대해서 풍문으로만 좋다는 것을 들었지만 직접 와서 느낀점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저희에게 좋은 환경에서 정말 아낌없이 지원해주고 가치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함을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저녁식사와 함께 교수님과 강사님들 모두 한자리에모여 부담스럽지않은 분위기에서 함께 즐기고 웃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알게모르게 취업캠프라는 명목이있어서 그런지 어떻게하면 상사에게 밉보이지 않을지에 대한 주도를 생각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식사 후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많은 것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주변 친구들이나 후배에게 먼저 추천을 해주고 싶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있는 방향 잡는 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끝으로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신 Linc사업단 취업 담당자분과 TGS컨설팅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IP : 203.241.102.***
QRcode
%s1 / %s2
 



번호 섬네일 제목 이름 작성일
안녕하세요. 전파공학과 김종필입니다. 전파라 하면 잘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봐, 저희 전파공 학과에선 전자과와 다른 점은 반도체와 회로도 공부하지만 안테나…
김주영 2016.11.16
103
굉장히 도움이 많이되는 사업이 바로 취업 캠프 사업 입니다. 취업캠프를 참여 전에는 취업에 관한 것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였고 관심도 없었는데 이…
09학번 김지수 2013.03.03
102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대학교 동물자원생명과학과 09학번 구지완입니다. 이번 대천에서 실시한 취업캠프에 참가 후에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처음에 연락을 …
09학번구지완 2013.02.27
101
  안녕하세요? 이번 “취업 캠프”에 참여한 응용생물학과 08학번 최한진입니다. 학과 친구들이 먼저 취업 캠프를 다녀온 이야기를 듣고 그때 신청을 하지 않은 …
최한진 2013.02.27
100
일본을 가려하니, 하늘에서 비가 내리네요. 새벽 4시에 일본을 향해서 떠납니다. 일본은 어떠한 곳일지 기대 됩니다(첫 해외나가는 경험이라서..ㄷㄷㄷㄷ)일본…
김은호 2013.02.01
99
 이번에 링크사업단에서 취업캠프를 참여한 기계공학과 08학번 박정환입니다.  처음에는 취업에 관한 활동을 한다고 들었었는데 구체적인 시간표를 보고 교수…
박정환 2013.01.31
98
이번에 링크사업단에서 취업캠프를 연다는 소식을 듣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참여하면 좋은 시간이 될 거라고 추천해 주셨기에 이 캠프가 뭘까 기…
김민태 2013.01.31
97
안녕하십니까. 기계공학과 08학번 장석준입니다. 솔직히 처음엔 무주에서 대천으로 바껴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빵빵한 식단과 강사님들께서 재미있게 강위해주…
장석준 2013.01.31
96
철퇴라는 별명을 처음 들어 봤습니다. 강사님들 수업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신선했고 무엇보다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깨달음을 얻고 전체적인 흐름…
박지수 2013.01.31
아침에 수정을해서 된줄알았는데 안된거보고 다시 올렸슴다  철퇴라는 별명을 처음 들어 봤습니다. 이런 말만 들어도 이번 프로그램이 흥미로웠다는 점을 알 수…
박지수 2013.01.31
94
이제 3학년이 되는 입장에서 주변선배들에게 미리부터 취업준비를 해야한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지금까지 취업을 위해 무슨노력을 했…
김승환 2013.01.31